콘텐츠로 건너뛰기
Slide 1
자주 묻는 질문 (FAQ)

Product

-연하락은 삼킴곤란환자의 기도흡인 및 탈수를 방지하고 영양공급을 돕는 점도증진제입니다. 연하락은 음식물에 첨가해서 점도를 높여 식감을 바꾸어 안전하고 삼키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줍니다.

-일반적으로 음식물의 점도를 높이면 흡인이 되지 않고 삼킴곤란환자들이 잘 삼키는 경향이 있습니다. 하지만 삼킴곤란의 구체적인 양상에 따라서 안전한 음식의 종류는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검사를 통해 비교적 안전한 음식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.

-뇌졸중, 알츠하이머, 파킨슨병, 치매 등 신경계질환 환자, 인후 또는 구강 외과장애가 있는 환자 및 노화로 인한 치아손실, 근육약화, 타액분비감소가 있고 액상음식 섭취가 곤란한 삼킴곤란 환자들에게 사용합니다.

- 삼킴곤란은 아래의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▪ 구강기의 문제 : 고체 음식물을 잘 씹지 못하거나, 입에 오랫동안 물고 있는 경우, 침이 나 음식을 입 밖으로 흘리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.

▪ 인두기의 문제 : 식사 중 음식이 기도로 잘못 넘어가서 기침을 하거나 (사레들림), 식사 후 쉰 목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. 또한 음식이 넘어가지 않고 목에 남아있는 느낌이 들거나 코로 음식물이 넘어올 수도 있습니다.

▪ 식도기의 문제 : 식사 후에 기침이 계속 나거나, 음식이 역류되어 목으로 올라오기도 하고, 가슴에 음식이 걸려서 내려가지 않는 듯한 느낌을 호소하기도 합니다.

-어른과 마찬가지로 진단을 받아 삼킴곤란이 있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위식도 역류가 있는 아이인 경우에 역류 및 기도흡인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-점도증진제는 삼킴곤란환자를 위하여 음료 등 식품에 타서 안전하고 목넘김이 편하게 삼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삼킴곤란환자용 점도증진식품입니다.

-일반사람도 목넘김이 좋아서 음료에 타서 먹을 수도 있겠으나, 삼킴곤란이 없다면 굳이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.

-본 제품은 무색, 무미, 무취의 제품으로 식품에 첨가 시 식품 고유의 맛을 유지합니다.

-그러나 점도증진제를 너무 과다하게 넣게 되면 식품의 질감이 떨어지고 식욕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연하락과 같이

 적은 양을사용해서 높은 점도를 올리게 하는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-취급 병원 또는 대학병원 앞에 문전약국이나 의료기기상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